[디지털조선일보] '앱 어워드 코리아 2016' 걷는 만큼 보상받는 스마트한 건강관리 앱 '워크온(WalkON)'

November 14, 2016

스왈라비(대표 정해권)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건강관리 앱 '워크온((WalkON)'이 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와 조선일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후원하는 '앱 어워드 코리아 2016 올해의 앱'에서 사물인터넷(IoT) 분야 헬스케어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중앙시사매거진] 대기업이 키우는 소셜 벤처 ‘따로 또 같이’ 쑥쑥 큰다

June 19, 2016

지난해 9월 C랩을 통해 삼성에서 분사한 스왈라비(Swallaby)라는 스타트업이 대표적이다. 이 회사는 사용자의 걸음걸이를 분석해 관련 기록을 제공하는 모바일 헬스 트래킹 애플리케이션(앱)을 선보였다. 사용자는 스마트폰이나 웨어러블 기기에 이 앱을 설치하고, 걷기운동을 하면서 자신이 걸은 만큼 기부단체에 포인트 형태로 기부를 할 수 있다.

[TBS TV] 예민수의 시시각각/토크 - 서울시 걷기 마일리지 앱 '워크온'

June 16, 2016

[tbsTV]예민수의 시시각각/토크-서울시 걷기 마일리지 앱 ‘워크온’

[NEWSIS] 서울시 걷기 마일리지 캠페인

May 26, 2016

27일 오전 서울 중구 정동 일대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서울시 걷기 마일리지 캠페인'을 하고 있다.

서울 걷기 마일리지는 모바일 워크온 앱을 통해 걸음수가 확인돼 10만 걸음을 걸으면 해외에 아동화를 보낼 수 있으며 마일리지를 통한 각종 할인 프로그램도 참여할 수 있다

[한겨레] 나를 위해 걷자 기부의 기쁨이 따라왔다

May 11, 2016

무엇보다 두드러진 차이점은 ‘보상’을 한다는 점이다. 워크온에는 걷기를 후원하는 여러 스폰서(파트너)들이 있는데, 사용자가 일정한 목표치를 달성하면 파트너가 제공하는 커피전문점 쿠폰, 식품 할인 쿠폰 등을 받을 수 있다. 정 대표는 “사용자는 많이 걸을수록 보상을 받고, 스폰서는 걷기를 실천하는 구체적인 소비자에게 자신(또는 상품)을 알리는 효과를 얻는다”고 설명했다.

[삼성뉴스룸] 걸어라, 그만큼 보상 받을지니… 이색 헬스 트래킹 앱 ‘워크온’이 탄생하기까지

April 19, 2016

스왈라비(Swallaby). 삼성전자 C랩 프로젝트에서 출발, 지난해 9월 스핀오프 절차를 밟은 스타트업이다. 주요 사업 품목은 고객의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헬스케어 플랫폼. 지난 5일엔 그중에서도 주력 아이템이라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워크온(WalkOn)’을 출시했다. 이날 오후, “앱 출시로 잠도 제대로 못 이룰 정도로 정신이 없다”는 스왈라비 사무실(서울 서초구 서초동)을 찾았다.

[파이낸셜뉴스] 왕년의 삼성맨들, 스타트업 새역사 쓴다

March 03, 2016

대기업 간판 버리고 창업 .. 기발한 기술 내세워 업계 '주인공' 되다
'한국판 엑스구글러' 주목.. 손가락끝 귀에 대고 통화
신발 밑창에 운동센서 등 기술력으로 글로벌 공략

[학회] 한국정보과학회 뉴스레터

January 04, 2016

스왈라비(대표 정해권)는 삼성전자의 사내벤처로 시작되어 2015년 9월 삼성전자의 첫 스핀오프로 설립된 스타트업 기업이다. 초기 아이디어 제안 시부터 높은 경쟁을 뚫고 채택되었으며 이후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삼성전자에서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최우수 과제로 선정, 더 나아가 직접 독립 법인을 설립하도록 지원했다. 주요 사업은 고객의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헬스케어 기반의 콘텐츠 유통 및 광고 플랫폼이다. 2016년 초에 서비스 ‘워크온 WalkON’을 정식 오픈 예정이다.

[전자신문] 삼성, C-Lab 우수과제 스타트업 추진...도전적 아이디어 사업화 기폭제 기대

August 16, 2015

삼성전자가 사내 임직원이 제안한 우수 과제를 선정해 창업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가동한다.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과 도전의식을 독려하고 숨은 인재를 적극 발굴해 회사 전반에 혁신 분위기 확산을 유도하려는 취지다.

[중앙일보] 삼성전자, 임직원 아이디어 사내 벤처로 키운다

August 17, 2015

삼성전자가 스타트업 육성에 나선다.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만들고, 임직원들이 내놓은 아이디어를 실제 사업화로 연결해 ‘벤처’형식으로 육성하겠다는 것이다.

 

 

[헤럴드경제] ‘삼성전자 DNA’ 고스란히 담은 임직원 스타트업 연내 출범…창업 새판 짠다

August 16, 2015

삼성전자는 자사 임직원들의 자발적 연구 프로젝트인 C-Lab(Creative Lab)의 우수 과제 중 3가지를 선정해 스타트업 창업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Please reload

© 2015 by Swallaby Inc. All rights reserved.